• 기타클리닉
  • 신경클리닉

누구나 살면서 겪게 되는 화(火)! 화는 아주 가벼운 짜증부터 격한 분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으로 나타나는데, 이런 화를 적절히 표출하지 못하면 생기는 것이 바로 화병(火病)입니다. 흔히 마음의 병이라 여기고 넘기기 쉽지만, 사실 화병은 방치할 경우 가슴에서 열이 나고 갑갑하며, 열감과 압박감, 통증, 얼굴이 화끈거리고 두통, 뒷목이 뻣뻣해지고 입이 마르며 소화불량, 변비, 생리불순 등 다양한 신체적인 질환으로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의 80%이상이 겪는 신경과 질환으로, 꾸준한 상담과 마음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화병 클리닉은 심장의 조절기능을 회복시켜 각종 신체적 질환을 치료하고, 자율신경을 안정시켜 뇌신경전달물질과 호르몬의 분비를 정상화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도록 도와드립니다.

만성피로/  만성두통/  가슴두근거림/  가슴통증/  안면홍조/  상열감/  근육통/  신경과민/  불안

불면증은 잠들기 어렵거나, 잠이 든 다음에 자주 깨거나, 새벽에 깨서 잠들지 못하는 증상으로 10명 중 1~2명이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인체 내의 모든 기능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고 삶의 질이 현저히 저하됩니다. 아침에는 머리가 무겁고 몸이 개운하지 않고, 하루 종일 졸리고 직장에 나가면 일도 하기 싫고, 저녁이 되면 피곤하고, 다시 밤이 되면 오늘도 어떻게 하면 잠을 잘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흔히 무기력, 두통, 어지러움, 건망증, 피로감, 불안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만성적으로 고통을 겪습니다.
불면증 클리닉은 머리로 몰린 기운을 아래로 내려 보내 밤에 뇌를 쉬게 하고, 자율신경을 안정시켜 뇌신경전달물질과 호르몬의 분비를 정상화해 건강한 수면을 되찾아 드립니다.

쉽게 잠들지 못함/  얕은잠/  꿈이 많고 선명함/  기상 후 개운하지 않음/  잠을 청하면 답답한 느낌

우울증은 누구나 삶의 여정에서 빠질 수 있는 '인생의 늪'이자 '마음의 감기'와 같습니다. 누구나 인생의 시련기에 경험하게 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우울증은 감정적인 증상뿐만 아니라 신체적 증상, 사고, 행동의 모든 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몇 달에서 몇 년간 증상이 계속 되거나 재발률이 높아 적절한 치료가 동반되지 못하면 장기간 노출되어 고통을 겪습니다.
우울증 클리닉은 울체된 기운을 풀어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잡고 심장과 담력을 강화해 정신을 안정시켜 기혈순환을 원활히 하여 건강한 삶을 되찾도록 도와드립니다.
우울감의 지속/  슬픔/  의욕상실/  무기력함/  의존성/  불안/  자기비난/  회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