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클리닉
  • 호흡기클리닉

비염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잦은 비염으로 면역력이 약화되면 체질적으로 허약해질 뿐 아니라 코 인후두 편도 기관지 폐로 이어지는 호흡기가 전반적으로 약해져 만성적으로 고통을 겪습니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기 아이들에게는 성장장애나 집중력저하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비염 클리닉은 호흡기를 주관하는 폐의 기능을 강화하고 알레르기 항원을 물리치는 면역식별력을 높여 만성적인 고통에서 탈출하도록 돕습니다.
축농증은 코 내부의 큰 숨구멍(부비동)으로 통하는 공기 흐름이 점막의 부종으로 인해 막히면서, 부비동이 밀폐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축농증은 치료 중에는 약을 사용하면 증상이 좋아졌다가도 약물을 중단하면 다시 재발을 반복하며 만성적으로 고통을 겪습니다.
축농증 클리닉은 코 점막의 부종을 안정시켜 호흡기 순환을 높여주고 곰팡이 번식 환경을 개선시킵니다.

알레르기성비염/  만성감염성비염/  혈관운동성비염/  비후성비염/  후비루/  축농증

천식은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을 일으켜 발생하는 만성적인 기도의 알레르기 염증질환입니다. 보통 기침을 많이 하는데 천식은 감기와 다르게 한번 시작하면 연속적으로 기침이 나오고, 마른기침과 함께 쌕쌕거리는 천명이 일어나면서 끈끈한 가래가 생기고, 밤이나 새벽에 증상이 더 악화됩니다. 천식이 심하면 호흡곤란이 오고, 알레르기성 비염과 습진, 두드러기, 기관지 확장증 등의 합병증으로 고통을 겪습니다.
천식 클리닉은 저하된 폐와 신장의 기능을 증진하고 기관지내 염증을 제거해 좁아진 기관지를 넓혀 건강하게 합니다.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가래, 발열, 오한, 식은땀 등의 증상이 1-2가지가 섞여 나타나는 급성질환입니다. 보통 일주일 이내에 완쾌되지만 2주 이상, 또는 만성적으로 지속될 때는 비염, 축농증, 중이염, 결막염 등의 2차 질환으로 전이되어 고통을 겪습니다.
잦은감기 클리닉은 감기의 진행단계를 여러 단계로 구분하고, 개인의 증상에 따라 세밀하고 치료를 계획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여 스스로 감기를 물리칠 수 있도록 면역력의 요체인 폐 기능을 강화하여 감기기운을 사라지게 합니다.